본문 바로가기

애견미용

24.2.21 (수) ebs 극한직업 김태진 원장님(훈육미용) _2부

SMALL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 중요 ( 미용 전 과정, 사진 촬영 및 정리 전송)

*한 아이당 100~150장 찍음

*네이버 my box (클라우드) > 업로드 엄청 빨라서 이용 (보호자에게 아이 영상 네이버 마이박스 업로드 후 링크 전송)

*네이버 영수증 리뷰> 보호자에게 아이영상 보낼 때 (고객이 기분좋을 때) 리뷰 같이 부탁한다.

*다른 사람의 포기가 곧 기회 (차별화)

*잘 해내면 무조건 단골/ SNS 활용 중요! (영상도 하나의 언어 (어떻게 미용 받았고, 어떻게 예민한 지 보여주는 영상 및 사진 등)

*인스타그램( 통일감, 아이덴터티 ) 도 활용 / 릴스( 일종의 자극이 있어야 함) /  trend 를 우선 따라가라 

*유튜브 (숏츠) > 해보니, 갤럭시 휴대폰에서만 썸네일이 지정이 됨, 사람들이 볼 만한 자극적인 문구로 수정함

 

강사님의 발자취

  • 6년간(2018~2024) 과정속에 찾아왔던 많은 시련과 기회, 그리고 그걸 잡기위한 노력
  • 학원생활( 서민갑부 프로그램 보고서 바로 학원 등록) / 초반에는 절대적인 배우고 해보는 시간이 중요 (내가 모르면 남에게 설명할 수 없음)
  • 견습생활 (주말 2일, 1달 / 10시간씩 일하고, 시급 3천원 이었음) / 초보견습 6개월
  • 매장오픈 1인샵 (1인샵 초반의 핵심 : 입소문 (정말 무섭고 빠름) 예: 동네 지역카페(호사모: 호매실을 사랑하는 사람들 모임) 에서 친절하고 고객이 직접 원장님이 보내준 자료까지 해당 카페에 올려서 예약 폭증함) / 영업시간 10~20시까지
  • 고객과 친밀감과 신뢰 중요!
  • 확장 이전- 2인샵 (실내 30평, 테라스 70평)
  • 인테리어> 깔끔함 추구함(미적감각이 없어서 블랙, 화이트로 깔끔함 추구했다고 하심) , 숨고(숨은고수 어플) 이용해서 반 셀프로 인테리어 진행
  • 현재 4인샵(실장님 3분) 
  • 100명이 1번 오는 미용실보다 1명이 100번 오는 미용실을 만들어라!! 중요 
  • 사전 고지를 보호자에게 확실히 해야 됨 ( 안내사항, 가격(더 나올수도, 덜 나올수도 있다, 촬영 동의사항)
  • 유튜브 본격적인 활동(외주에 현재는 맡김, 20만원(1달에?), 초반에는 직접 영상 제작함)
  • 2년동안 애견호텔까지 같이 할 때는 매장에서 거의 365일 상주했었음
  • 2년마다 발전하는 걸 목표 / 애견유치원& 호텔도 추가로 차림 ( 실내 40평, 테라스 60평)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