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공유

다이어트 김밥인 [메밀김밥]

SMALL

최근 티비에서 연예인들이 다이어트 할 겸 김밥에 밥을 넣는게 아니라 메밀면을 넣는 것을 몇 번 보았다.

그걸 보더니 우리오빠가 하는 말..
먹어보구 싶다. 저거 해줘요...
김밥보다 쉬어보이는데

라고 해서 만들게 되었다.
장을 볼 때 메밀면을 사고 메밀에 찍어먹는 장국을 추가로 살까말까 고민하다 가끔 소바에 찍어 먹어도 괜찮을 거 같아서 같이구입ㅎㅎ

첫 시작은 계란 두 개 정도 풀어서 소금 쬐금 넣고 지단을 만들고

맛살과 깻잎을 준비해준다.

오 메밀국수가 이렇게 소면처럼 파는 지 처음 알았다!

면을 알맞게 삶아서 체반에 받쳐 찬물로 헹궈주고
소바장국 두 스푼을 넣어 비벼주었다.

이제 대망의 김밥말기!!❤️
맨 밑바닥에 메밀면을 깔고 깻잎을 깔고 오이 계란
와사비를 조금 발라준 다음 화룡점정으로 삼겹살 투입!


메밀김밥 완성!!! 생각보다 삼삼하니 맛있었다!
참기름을 써는 칼에 살짝 발라서 썰어주는 건 잊지 말것! 이렇게 해두 가끔 썰다가 터진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