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공유

아삭아삭 식감 좋은 콩나물잡채

SMALL

잡채 하면 많이들 손이 많이 간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명절에 먹는 음식이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그런데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잡채가 있다.
유튭(채널:쿠킹스타)보다가 알게 됐는데 바로
콩나물 잡채이다.

재료는 위에 보이는 양파, 조그맣게 썬 마늘, 당근, 대파, 고추씨를 빼고 길쭉하게 썬 청양고추
이렇게만 넣었다.

콩나물은 거의 한 봉다리 다 넣었다.
요리 다 하고 혼자 먹었는데 많이 배부르긴 했다.
그냥 예열한 후라이팬에 맹물 넣고, 뚜껑 닫고
2분 끓여주고, 뒤집어서 2분
그리고 잔열로 식혀준다.

식용유 넣고 썰어둔 모든 재료들 쉐킷해주고
어제밤에 불려둔 당면 투하해서 섞어준다.
그 다음 진간장 넣고, 참기름 넣고, 참깨 넣고
소금간 조금 해준다음
콩나물 투하😛

불을 끄고 일회용 장갑을 꼈다.
그리고 마구마구 섞어줬다.

이쁘게 디피하면 완성😍❤️❤️
욕심 많아서 당면도 많이 불리고 콩나물도 많이 넣었더니 혼자먹을 분량이 아니었다 힙ㅋㅋ
하지만 알차게 다 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