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후기

여름엔 시원한 막국수[메밀랑]

SMALL

회사 점심시간 때 다들 오늘은 구내식당이 아니라 밖에 나가서 점심 먹자는 의견이 나왔다.
막내가 먼저 얘기를 꺼내서 선배들도 "오랜만에 날씨도 좋은데 그럴까?" 같이 동조ㅎㅎ
처음엔 인턴 후배가 근처 항상 가는 짜장면집을 얘기했는데 지배인님이 별로 내키지 않으셨는지 다른 맛집이 있는 지 검색하고 계셨다. 선배님들과 같이 뭐 먹을지 얘기하던 도중 나는 갑자기 "막국수"가 생각났다.

항상 버스 타고 오고가는 출근길에 본 단독 독채 건물의 막국수집이 항상 궁금했다. 창가에 사람들이 꽤 있어보이길래 가보고 싶던 식당이다.

막국수 얘기하니 다들 여름이고 시원한 게 땡기셨는지 오케이함ㅋ솔직히 내가 가 봤던 식당이 아닌지라 걱정은 됐으나 다같이 가면 좋을 듯해 가기로 결정!

막국수 전문점이어서 제대로 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었음. 막국수집 이름은 "메밀랑"이다.

메밀랑☆
경기 구리시 아차산로 463
http://naver.me/FeTcl9Y0

메밀랑 : 네이버

리뷰 81 · 식객남녀잘먹었습니다 6회

m.place.naver.com

우선 선배님 차가 있기에 여섯명 뒷자석에 4명 낑겨서 착석ㅋㅋ차 타고 가면서 날씨가 너무 좋아 드라이브하는 느낌도 났다.
미리 6명 금방 갈꺼라고 식당에 전화도 해놓고 갔다.
가보니 주차장엔 차들이 많이 있었다.

식당 내부 모습. 사람들이 많이 있다.

메뉴판을 보면 막국수도 있지만 소바랑 메밀전병, 만두, 파전 등 다양하게 있다.
(물어보진 않았는데 여긴 주류는 판매 안 하는 듯하다.
메뉴에도 없고 냉장고에도 술이 보이지 않았다. 물론 마실건 아니었지만🤣)

뒤에 보니 메밀의 효능에 대한 내용이 크게 붙여있었다.
고혈압, 당뇨, 암 예방에 좋다고 하니 효자 음식 이구나 메밀ㅎㅎ
카운터에 계신 사장님이 저기 벽보 사진에 요리사로 나온 분이셨는데 박사과정까지 밟으신 분이셨다.
대단한데?^^


나는 비빔막국수를 시켰고 몇몇분들은 명태회막국수를 시켰다. 사이드메뉴로는 메밀전병과 만두 픽♡

여기는 물이 메밀을 우려낸 메밀차로 되어있다.

반찬은 열무김치 뚝배기에 담겨져 나온다. 삼삼하니 맛있다.
열무김치 먹어보더니 김치 맛있다고, 김치부터 맛있는거 보니 여기 맛있을 거 같다고, 맛집 같다며 선배님이 얘기하시는데 추천해서 모시고 온 나는 굉장히 기분 좋았다.

사이드메뉴가 먼저 나왔다.
탐스러워 보이는 메밀전병과 만두

나는 배불러서 만두는 안 먹었지만 다들 만두보다는 전병이 맛있었다고 했다.

드디어 비빔막국수 등장ㅎㅎ
사진에선 양이 적어보일 수 있으나 은근 양이 많았다.
처음엔 몰랐는데 먹을수록 약간 매운 양념맛이 올라왔다.
맛있게 매운 감칠맛!

난 거의 냉면은 한 번 커팅해서 먹는다.
원래 면치기 달인들은 끊어먹는거 아니랬는데ㅋㅋ

여섯 명이서 아주 만족스러운 점심식사를 했다.
선배님 중 한 명은 나중에 신랑과 같이 와야겠다며 좋아하셨다. (내가 만든 것도 아닌데 괜히 뿌듯)

모처럼 여유있고 좋았던 점심식사💓

'맛집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쁜 카페 [카페앤아더]  (0) 2021.10.20
대천 해수욕장 조개구이  (2) 2021.07.14
설맞이 마장동 투어  (8) 2021.02.17
중랑구 스시 맛집[스시혼]  (0) 2020.06.05
저녁으로[장안 칼국수]  (4) 2020.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