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유

진서연의 [말차프라페]

SMALL

얼마 전 편스토랑에서 배우 진서연 님이 나오셔서 다이어트 비법을 전수해 주셨다.
여러 요리들을 본인이 시도해보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만한 요리들로 몇 가지를 소개해주셨는데 그 중에서 가장 간단하고 눈에 들어온 음료가 있었다.
이름은 말차프라페

말차 프라페
이름부터 뭔가 이쁘다.
말차란 찻잎을 갈아서 만든 차라고 한다.
즉, 쉽게 풀이하면 녹차 분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프라페(Frappe)는 프랑스 어로 '얼음으로 차갑게 식히다'라는 의미로 여름철에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아이스 메뉴이다. 블렌더(blender; 여러 가지 식재료들을 순간적으로 갈아주고 섞어주는 믹서기)에 우유와 에스프레소를 1:1 비율로 넣고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취향에 따라 1~2스쿱(scoop) 정도 넣고 섞는다. 이때 생기는 거품 때문에 프라페와 카푸치노(Cappuccino)의 합성어로 프라푸치노(Frappuccino)라고도 한다
-출처: 위키백과

진서연 님은 오설록의 녹차가루를 사용한 듯 했다.
나는 집에 예전에 사다놓은 쑥가루가 있어서 있는 걸 활용해보기로 했다. 맛이 다를 순 있겠지만 또 추가구매 하는 것보단
절약하자는 생각이었다.
예전에 해당 쑥가루를 이용해 쑥라떼를 몇 번 해서 즐겨 먹었다.

말차 프라페 재료: 말차가루(쑥가루로 대체), 두유, 휘핑크림

이 세가지면 된다.
해당 채널에서는 휘핑크림도 동물성크림(무가당추천) 을 추천했지만, 동네 마트에는 식물성크림만 있어서
이것도 어쩔 수 없이 마트에 있는걸로 구매

예전에 요거트를 자주 해먹을까 싶어 사둔 요거트볼이 우리집에 있다. 드디어 너를 써보는구나ㅎㅎ
색깔이 화사하다.

해당 요거트볼에 두유 3팩, 쑥가루 4스푼을 넣어서 섞어주었다.
진서연 배우님의 레서피는
1.무가당 두유 400 미리 준비
2. 말차가루를 보통은 4스푼, 다이어트 중에는 8스푼 넣어줌
3. 음료 위에 동물성 휘핑크림을 둘러준다

동물성 휘핑크림을 두르는 이유: 더 포만감을 유지시켜준다고 한다.

나는 계량수저로 4스푼을 넣었는데 잘 섞이지 않아 핸드믹서기로 섞어주었다.

마지막 화룡점정으오 휘핑크림 사샤샥 두르기

휘핑크림을 두르니 모양도 한 층 더 이쁘고 먹음직스러워진다.
먹어보니 쑥가루를 넣어서 그런지 쑥향이 많이 올라왔다.
맛은 그럭저럭 괜찮았다.

허기질 때 마시면 체중감량에 많이 도움이 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