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유

올해 내가 노력해야 될 부분 "끈기"

SMALL

올해 들어서 나는 무엇을 위해 노력해야 될까

하고 마음속으로 생각해보다가

키워드로 "끈기"를 정했다.

 

나는 항상 시작은 그래도 하기는 하는데

항상 무슨 일을 하면 마무리를 하는 게 별로 없다고 생각이 든다.

 

그래서 나중에는 자괴감과 자책감에 허덕이는 나 자신을 발견하고

다시 자기혐오를 하고

반성을 하고

마음을 고쳐먹고...

 

중국어도 신혼 핑계로 자격증 공부  시작하자고 마음먹은 건 작년

여름이었는데

해외 크로스 트레이닝 갔다와서 하자 하고 미루고

신혼 조금 즐기자 하고 미루고

혼자 있을 때도 하기 싫어서 괜히 로맨스 소설보다 미루고

집안일, 요리,운동 때문에 미루고

쉬는 날에는 쉬고 싶다고 유튜브보다 잠자다 미루고

 

이런 식으로 계속 미루다 보니 자격증을 따지 못했다.

 5급까지는 점수가 높지 않지만 예전에 합격했던 터라 (만료됐지만)

남들과 다른 차별점으로 6급을 따고 싶었다.

 

근데 모르는 한자들이 너무 많고

확실히 5급보다 한자도 어려운 데다가

공부를 날래미 식으로 하다 보니

흥미도 잃고, 이러다가 또 끝을 맺지 못하게 생겼다.

 

그래!

이쯤에서 자기혐오는 끝내고

유튜브 보면서 시간 때우지 말고

하나라도 끈질기게 해서 성과를 좀 내보자.

컴활 2급 땄을 때처럼

 

일단 3월에는 무조건 시험 보는 걸로 해서

마음 다잡고 공부해보련다.

 

그만 나 자신을 미워하고 사랑할 수 있도록

나를 위한 계발에 이번 연도부터 다시 투자해보자.

 

 

'일상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밥상-맛있는 꽃등심  (0) 2020.02.14
후배와 데이트  (0) 2020.01.17
오후 조 끝나구 회식  (0) 2019.12.12
아웃백 데이트  (0) 2019.12.08
마음이 심란할 때  (0) 2019.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