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유

화장실 청소 노하우

SMALL

결혼 전에는 엄마가 모든 집안일을 다 해줬어서 내가 하는 집안일이라봐야 청소기로 방 밀고 닦는 정도였다.
이제는?
많은 소소한 것들이 변했다.

와이셔츠 다리는 것부터 요리, 집안일을 내 스스로 하게 됐다. 뭔가 더 내 집이라는 생각에 예전에는 신경도 안 쓰던 유리창의 먼지마저도 눈에 잘 보이더라ㅎㅎ

청소 중에서도 화장실 청소는 제일 귀찮다.
하지만 미루다미루다 10일에 한 번?아님 2주에 한 번 청소를 하게 되는 거 같다.

청소할 때 기본적으로
첫번째로 바닥 청소
두번째로 젠다이(세면대 위 선반)
세번째 화장실 거울,
네번째 샤워부스
이런 과정을 거쳐서 마무리한다.

화장실 청소할 때 쓰는 도구는

플러스

구연산과 부드러운 망사수세미(?)까지 준비하면

준비 끄읕ㅎㅎ

1단계. 화장실 바닥에 뜨거운 물로 적셔준다
(줄눈부분이 청소 안 한지 2주 되어가면 하얀색이 노랗게 변하기 시작)

2단계. 치약을 아깝지만 4-5번 길게 바닥에 짜주기

3단계. 구두솔로 마구 문지르기(문지르기 힘든 모서리는 칫솔로 문대준다)

머리카락이 쌓이는 하수구 부분도 칫솔질로 깨끗하게ㅎㅎ

바닥의 줄눈도 하얗게 변한다ㅎㅎ

4번째. 수도꼭지, 젠다이, 화장실거울, 샤워부스 는 모두
뜨거운 물 적시고 구연산 액을 마구마구 분사!!
그리고 노란색 망사 수세미로 문질러주고
마무리로 샤워헤드 물 틀어서 씻어주기
(참고: 물기 제거도 다이소에서 밀대 같이 생긴걸로 제거해주면 물방울 자국 안 남고 좋다)

솔직히 치약이 쬐금 아깝긴 하지만 깨끗하게 잘 닦여서 좋은 거 같다ㅎㅎ

보통 이렇게 다 청소하면 25분 정도 걸림ㅎ
요즘엔 바닥청소 따로 거울이랑 부스청소 따로 날짜를 나누어서 하기도 한다ㅋㅋ

거울에 치약 수세미에 묻혀서 닦아도 물때 없어짐ㅋ

치약이랑 구연산 짱이다!♡

'일상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버거킹 쿠폰쓰러 가장!  (4) 2020.06.24
중랑구립도서관 근처 [봉화산 옹기 테마공원]  (8) 2020.06.19
당뇨와 커피  (11) 2020.06.13
집 안에 좋은 향기[디퓨저]  (0) 2020.06.09
다이어트 시 [곤약젤리]추천  (0) 2020.06.04